News

일신CNS, 12개 학교에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 공급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28 22:42:30 조회수 1,384회 댓글수 0건
일신CNS, 12개 학교에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 공급

학교 수업이 디지털화 되고 있는 것과, 학생들이 학교 컴퓨터를 수업 이외의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학교는 높은 성능과 중앙관리를 할 수 있는 PC 보급이 요구되고 있다.

최근 중학교에서 높은 성능에 중앙 관리를 기본으로 하는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 도입이 활발하다.특히 경남 소재 중학교들이 성능도 개별 PC와 동일하고 편의성과 함께 유지ㆍ관리 측면에서도 우수한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 도입에 적극적이다. 

일신CNS(대표 유지흠)는 "최근 장유, 사파, 도계, 김해, 문산 중학교 등 경남 일대 12개 초·중학교에 씬 클라이언트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Cloud Computing): 뜬구름처럼 인터넷에 산재한 컴퓨팅 자원을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꺼내 쓰고 요금을 내는 컴퓨팅 체계상세보기▶클라우드 컴퓨팅259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은 주된 업무를 클라이언트 각각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속도와 성능이 높다. 씬 클라이언트엔 인텔 7세대 펜티엄은 물론 인텔 코어 i3/i5/i7 등 고성능 CPU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리도 32GB까지 꽂아 쓸 수 있어, 워드, 액셀, 코딩, 유튜브 시청 등 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물론 설계, 동영상 편집, 3D 그래픽 등 고난도 업무도 가능하다. 

일신CNS는 서버에 제온(Xeon) CPU와 서버 메인보드를 탑재해 안정성과 성능을 높였으며, 서버와 스위칭 허브를 4Gbps 대역폭으로 넓혀 수십 개의 씬 클라이언트가 동시 부팅할 때 속도를 빠르게 했다. 서버에는 인텔 SSD103 3개를 사용해 서버 운영체제와 씬 클라이언트 운영에 필요한 SSD를 물리적으로 구분함으로써 서버의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서버엔 최대 250대의 씬 클라이언트를 연결할 수 있다. 

이번 12개 중학교 컴퓨터실에 공급한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은 인텔 7세대 CPU와 8GB RAM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미니 PC이다. 운영체제와 수업용 프로그램들을 서버에서 다운받아 부팅하고 이후 독립적으로 실행한다. 또한 프로그램을 한 번만 깔면 전체 학생 PC에 일괄 배포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클라이언트 전원을 껐다 켜면 학생들이 설치한 게임 등은 모두 사라지고 관리자가 설치해 놓은 프로그램만 남게 된다. 즉, 항상 처음 설치한 깨끗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 

일신CNS는 이와 함께 세계 유수의 수업 진행 프로그램인 ‘넷 서포트 스쿨’을 설치해 교사가 학생 PC를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는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교사 화면 또는 파일을 일괄 전송하고, 학생이 PC로 다른 작업을 할 경우 학생들의 PC를 잠글 수도 있다. 나아가 학생 PC에 대한 원격 부팅 및 종료를 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이전글 코로나19로부터의 안전’ K-방역 기자재 한자리

목록보기

[원격지원요청]
[도로명]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봉로 26번길 4-5 봉림YG빌딩 503호
[지번]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봉림동 712-1 봉림YG빌딩 503호